티스토리 뷰

검색으로 유명한 다음과 같은 곳들이 즐비한 세상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서 시간도 아끼고 불편함을 줄여보려고 합니다.

정보는 인터넷에 넘쳐나지만 네이버같은 곳을 활용하지 않는다면 찾는 것은 불가능하죠.

누가 일반인들이 운영하는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URL을 외우고 다니겠어요.

네이버홈페이지

이제는 사람에게 필요한 또는 유용한 정보가 money로 이어지게 되는 세상으로 가고 있습니다. 

불과 20년여전만 하더라도 뉴스나 신문 정도를 뺀다면 실시간으로 내용을 알수 없었으니 말이죠.

하지만 이제는 네이버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검색만 하시게되면 원하는 걸 얻을수 있습니다.

국내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곳이지만 다음이나 구글도 동일한서비스를 제공하고 품질도 같습니다.

저라면 굳이 하나의 사이트만 이용하지 않고 여러곳을 활용해서 검증하는 작업을 할것 같아요.

사람들이 오해하는 사실 중 하나가 네이버 검색이나 뉴스 말고는 별로 유명한게 없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이것들이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높았지만 요즘에는 쇼핑이나 증권, 부동산과 같은 걸 더많이 찾아요.

블로그도 인기가 높았긴 했지만 상업적으로 변질이 되다보니 이제는 그리많이 찾진않아요.

웹툰이나 웹소설은 최신 트렌드에 부합되는것으로 모바일결제를 해본적도 없는 사람도 쓰게되더군요.

예를들면 화산전생인가 하는 작품은 벌써 매출 100억을 돌파했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예전과는 결이 다르지만 사람들이 네이버를 자주 이용하고 있더는 사실은 그대로인듯 합니다.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들기

오늘 알아보는 바로가기라고 하는건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아이콘을 의미한답니다.

게임을 바로 실행할수 있도록 만들어지는 아이콘이랑 같은 방식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걸 실행하시면 네이버 홈페이지가 웹브라우저에서 즉시 열린답니다.

크롬과 같은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서 만들수도 있지만 윈도에 이미 바로가기를 만들수 있는게있죠.

이것을 사용해서 만들어보시면 운영체제 버전에 상관없어서 좋답니다.

처음 바로가기 만들기 창이 열리면 화면에서 항목 위치 입력(T)이란것이 보이는데요. 

말이 어렵지만 쉽게 설명하면 그냥 네이버 바로가기 주소(URL)를 넣어달라는 것입니다.

www.naver.com 이라는게 주소라는 것은 대붑분 아실것 같으니 입력해보세요.

 

그렇게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시고 넘어가게 되면 뭔가 또 빈칸이 등장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아이콘을 찾을때 확인을 위한 이름을 지정하라고 하는겁니다.

원하시는 명칭을 넣어주시면 되는데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도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만들어진 바로가기를 윈도바탕화면에서 찾아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보시면 열기가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시면 주로 쓰는 웹브라우저에 네이버 사이트 바로가기가 됩니다.

크롬으로 단축아이컨만들기

특정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서 네이버로 접속 가능하도록 만들어줄수 있는데요.

제일 쉬운 방법은 먼저 홈페이지에 들어가신 상태에서 주소창 왼쪽에 있는 열쇠를 사용하는겁니다.

이 열쇠모양을 마우스로 클릭하시고 바탕화면에 드래그앤 드롭을 하면됩니다.

아까 만들어둔 것 옆쪽에 그림은 동일한 크롬 모양이지만 이름이 다른게 생겼죠?

한가지 아쉬운게 있다면 이건 즉시 바로가기를 만들어 볼수는 있지만 이름은 웹페이지 왼쪽 위에 써있는걸로 고정됩니다.

물론 윈도우에 있는 기능으로 얼마든지 명칭을 바꿀수는 있지만 더 쉬운방법도 있어요.

크롬에서 오른쪽에 숨겨져있는 메뉴를 불러오시면 거기에 도구 더보기가 있어요.

거기 안에는 우리가 못봤던 편의기능이 있는데 바로가기 만들기도 그중 하나입니다.

좋은 점은 따로 url을 다시 넣는 일은 없기때문에 실수를 줄일수 있습니다.

단 현재 접속된 페이지를 기준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니 꼭 주소를 확인해주세요.

이름 지정도 아까처럼 그냥 마음이 가는데로 넣어주시고 만들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까지 만든것과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그냥 네이버 모양이 들어가있다 정도입니다.

실제 실행시 수행되는 기능은 아무런 차이가 없기때문에 여러분이 편한것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시작페이지 만들기

위에까지 과정은 쉽긴하지만 매번 네이버 사이트 바로가기를 쓸 필요는 사실 없습니다.

주로 사용하는곳이 거기라면 크롬에 시작페이지를 아예 고정하는 방법도 있거든요.

이것도 아까 숨겨진 메뉴에서 찾을수 있는데 "설정"이라는 메뉴를 불러오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다는 찾기 힘든 설정이라서 고민들이 많으실텐데요.

설정에서 보시게 되면 왼쪽 편에 시작 그룹이라는 글씨가 보일꺼니 골라주세요.

말그대로 크롬을 처음으로 실행할때 어떤 웹페이지를 열것인지 정하는 곳인데요.

기본값은 새탭페이지 열기로 되어져 있을껍니다.

우리는 여기서 "특정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열기"를 골라야 한답니다.

이걸 고르고 나면 다시 선택의 순간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아까 접속중이던 페이지가 네이버라면 현재페이지 사용을 고르면 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새페이지 추가"를 골라주시기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새페이지를 추가할수 있는 뭔가가 나오는데요.

중간 부분에 보시면 사이트 URL을 넣어달라고 합니다.

당연히 네이버 사이트 바로가기 주소를 수동으로 써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셋팅을 하시고 추가를 선택하시면 마무리를 지을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그대로 따라 하셨다면 화면에 네이버 주소가 새롭게 들어갔을꺼에요.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몇몇 키워드를 검색할때 정리된 내용을 보셨을것 같아요.

네이버에서도 모바일에서 가볼만한곳을 찾아보면 정리된 데이터가 나오는데요.

동일한 검색어를 사용하지만 결과 화면이 다른이유는 작은화면에서 정확한 데이타를 전달하기 위함이겠죠.

그래서 결과 값이 다른경우도 많은데 이걸 pc에서도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소 입력부분에서 네이버 URL를 넣을때 그앞에 딱 m. 이것만 추가해주세요.

그러면 모바일 기기에서 쓰는 것과 거의 비슷하게 나올겁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생성방법은 여기까지 입니다.

내리실 문은 따로 없으니 다른 글도 한번 구경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